진로탐색 교육과정 확대
CSR 선순환 구조 정착

삼성 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참가한 멘티, 멘토와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 제공=뉴스퀘스트]
삼성 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참가한 멘티, 멘토와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수은 기자 】삼성은 경기도 수원 성균관대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및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드림클래스는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의 교육 CSR 사업이다. 교육 여건이 어려운 중학생들에게 영어·수학 교과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해 2021년부터는 ▲진로탐색 ▲미래역량 교육까지 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수료식에 앞서 삼성은 23일부터 26일까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우수 활동 중학생 250명(1학년)을 대상으로 겨울캠프를 실시했다.

‘꿈을 키우는 여정’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합숙하며, 개인별 학습 전략을 수립하고 코딩·독서 등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심화 학습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강철원 에버랜드 사육사 ▲소재민 삼성전자 상무 등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의 진로 특강과 장학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이번 겨울캠프에 참가한 대학생 멘토 70명 중 7명은 드림클래스 중학생 멘티 출신으로,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장한 본인의 경험을 후배들과 공유하는 ‘나눔의 선순환’도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겨울캠프 참여 학생들을 비롯해 고교 진학을 앞둔 1기(3학년) 중 드림클래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학생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유관기관으로부터 수상 및 장학금을 받았다.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박현근 학생은(강원 북원중) ”3년간의 중학교 생활과 함께한 드림클래스를 통해 진로를 구체화하고 성적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삼성 임직원들의 특강과 학습 콘텐츠가 정말 유익했고, 늘 경청하며 따뜻하게 조언해준 대학생 멘토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경희 경기도 부교육감, 손세형 성균관대 자산관리처장, 김진석 서울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류문형 삼성문화재단 대표, 제현웅 삼성글로벌리서치 CSR연구실장 등도 참석해 겨울캠프 수료와 1기 학생들의 고교 진학을 축하했다.

이주호 교육부장관은 “그동안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 공헌 모델을 제시한 삼성 드림클래스에 감사하다”며 “3년 과정을 성실하게 수료한 학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장석훈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지난 3년간 드림클래스에서 꿈의 여정을 펼치고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수료식을 개최했다”며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