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사진=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사진=크래프톤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서비스 기간 약 2년만에 누적 매출 1억 달러(약 1300억원)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글로벌 앱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가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BGMI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1억 건을 돌파했다.

BGMI의 다운로드 수는 PUBG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전 세계 다운로드 수의 22.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7월 출시된 BGMI는 크래프톤이 대표작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을 인도 시장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한 전용 버전이다.

BGMI는 2022년 7월 돌연 인도 앱 마켓에서 차단됐으나, 지난해 5월부터 다시 서비스를 재개했다. 특히 누적 매출의 74%는 재출시 이후에 창출됐다.

특히 매출 순위에서도 현지 인기 모바일 슈팅 게임 '프리 파이어 MAX'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센서타워는 BGMI의 성공 요인에 대해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다큐멘터리 시리즈 방영,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