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등 수험생 및 교직원은 4주 유지…교육·보육 종사자는 5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모더나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국내 도입 일정에 차질이 발생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9일 정례 브리핑에서 "최근 모더나 측에서 백신 생산 관련 실험실 문제의 여파로 8월 계획된 공급 물량인 850만 회분보다 절반 이하인 물량이 공급될 예정임을 알려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차 접종 후 4주 간격으로 실시될 예정이었던 모더나 백신의 2차 접종 일정이 6주로 2주 미뤄지게 됐다.

추진단은 "이달 16일 이후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백신의 2차 접종이 예정된 분들은 1차 접종일로부터 접종 간격을 6주까지 연장해 시행한다"고 전했다.

다만 입시일정이 임박한 고3 등 수험생들과 교직원의 경우에는 기존 4주 간격을 유지할 방침이다.

추진단은 "고3 학생, 고교 교직원, 기타 대입 수험생의 경우에는 기존의 접종 간격을 유지해 수능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등 교직원 등 교육 및 보육 종사자는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최대한 빨리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1·2차 접종 간격을 5주 간격으로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모더나사의 백신 도입 일정 차질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것으로 관련 문제가 해결되면 곧바로 정상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추진단은 이와 관련 "모더나사는 백신 공급 문제가 전 세계적인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공급 차질에 대해 사과하고 한국에 약속된 물량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이번 조치는 한시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백신 도입일정 차질에도 불구하고 3분기 접종 계획은 차질없이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진단은 "백신 수급과 접종 관리 등 세부 사항을 세심하게 준비하겠다"며 "대상자별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자체, 의료계 등과 협의를 통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