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인조이 공식 유튜브 통해 영상 업로드
미리 해보기 출시 전까지 유저 의견 적극 반영
5월 중 로드맵 2편 공개 예정...김형준 PD가 답변
![크래프톤이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 개발 로드맵 영상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4/222765_117379_1254.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크래프톤이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 개발 로드맵 영상을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조하며 미리 해보기 출시 전까지 이용자의 의견을 청취해 적극 반영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로드맵 발표는 인조이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과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는 게임 총괄 디렉터 김형준 PD가 출연해 개발 과정과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주요 기능으로 게임 캐릭터가 운전하거나 탑승할 수 있는 '차량', 날씨를 조절할 수 있는 '도시 편집', 상황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스튜디오' 등이 소개됐다.
이용자들이 한층 쉽게 모드를 만들고 창작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개발한다는 소식도 전했다.
작품을 서로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캔버스’를 통해 인조이가 창작의 도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형준 PD는 "지난해 첫 트레일러 공개 후 인조이를 향한 글로벌 팬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스코드 및 SNS 채널을 통해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측은 "로드맵 2편 영상도 5월 중 공개된다"며 "디스코드를 통해 접수된 팬들의 질문을 커뮤니티 매니저가 소개되고 김형준 PD가 답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김민우 기자
nsfact@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