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이동성, 다양한 활용성, 깔끔한 디자인 갖춰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스마트모니터에 무빙 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스마트모니터에 무빙 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 '무빙스타일'이 출시 8개월만에 국내 누적 판매 5만 대를 돌파했다.

1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혼수∙이사 고객이 집중되는 5월 한 달에만 '무빙스타일'이 1만 대 이상 판매되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11월 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집계한 결과, 혼수∙이사 고객이 전체 '무빙스타일' 구매의 30% 이상이며, 일반 모니터와 비교해 20~30대 여성 고객의 비중도 높게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편리한 이동성'을 주된 인기 이유로 꼽았다.

스마트모니터에 무빙 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은 어디서나 ▲업무 ▲학업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 ▲게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디자인도 주요 구매 요인이다. 화이트 색상은 어떤 인테리어에도 쉽게 어울려 이사, 리모델링이나 결혼 등으로 새로운 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024년형 스마트모니터 M8은 강화된 인공지능(AI)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NQM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수준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4K AI 업스케일링'으로 저해상도 콘텐츠를 4K급으로 업스케일링해주어 더욱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 콘텐츠 배경음을 분석하고 주변 소음을 감지해 음성만 증폭하는 'AVA(Active Voice Amplifier) Pro'로 몰입감 있는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 로지텍의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설치 서비스를 제공해 설치가 편리하다는 점 또한 무빙스타일의 인기를 더했다.

'무빙스타일'은 M8∙M7∙M5 등 다양한 모델 및 43형∙32형∙27형 등 여러 사이즈와 결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혼수∙이사 시즌을 맞아 이동식 스크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모니터와 TV의 장점을 모든 갖춘 삼성의 스마트모니터와 무빙 스탠드를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대폭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홈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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