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작으로 올해 전국 9개 지역 추가 진행 예정
하나은행, 금융 상담 부스 통해 맞춤형 서비스 지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4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1회 ‘하나 JOB매칭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7/228194_124129_430.jpg)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4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1회 ‘하나 JOB매칭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지난 2022년부터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세컨드 라이프’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맞춤형 취업박람회다.
세종시를 시작으로 올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9개 지역에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종시와 인근 지역 소재 기업 51개사가 참여해 경영관리, 회계, 총무 등 일반사무 직무와 물류, 생산, 상담 등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에 나섰다.
이 중 15개사는 인사담당자를 박람회 현장에 직접 파견해 구직자와 1대 1 면접,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기업별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관’, 새로운 일자리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일자리 체험관’, 이력서와 면접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코칭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 부스도 운영됐다.
하나은행은 ‘금융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와 구인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지원했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풍부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나 취업 기회가 제한적인 신중년의 재취업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김소영 기자
sykim@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