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만족도 높이기 위해 셀프 스낵 바 제공 간식 종류도 다양화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대한항공이 난기류 증가 추세에 다라 장거리 노선 간식 서비스를 개편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15일부로 장거리 노선에서 제공했던 일반석 라면 서비스는 중단하고 대신 다채로운 간식으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서비스의 경우 뜨거운 물 때문에 화상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와 같은 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양한 간식으로 대체, 난기류로 인한 기내 화상 사고를 방지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대한항공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제공되던 샌드위치 외 콘덕, 피자, 핫포켓 등 맛있고 포만감 있는 기내 간식을 새로 선보일 계획이다. 기내 안전과 승객 만족도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바를 도입해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취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셀프 스낵 바 제공 간식 또한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출발편에는 콘덕 또는 피자가, 해외 출발편에는 핫포켓이 탑재될 계획이다. 핫포켓은 파이 껍질 속에 다양한 속을 채운 음식으로 미국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간식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 중‧장거리 전 노선을 대상으로 난기류 증가 추세에 대비해 객실 서비스를 기존 대비 미리 앞당겨 실시 후 마무리하고 안전 업무에 집중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개편을 실시한 바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안전하면서도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는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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