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유예, 대출이자 납부유예 등 지원
![동양생명은 티몬·위메프 정산지연에 따라 피해를 입은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유예, 대출이자 납부유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동양생명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8/229063_125251_3923.jpg)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동양생명이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판매업체들을 지원하기로 했다.
8일 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은 티몬·위메프 정산지연에 따라 피해를 입은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유예, 대출이자 납부유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티몬·위메프를 통한 결제내역이 확인되는 중소기업·개인사업자다.
티몬·위메프 판매자 관리자 페이지의 사업자번호와 동양생명에 등록된 사업자번호가 동일한 계약을 보유한 사업자에 한한다.
동양생명은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신청일로부터 최대 6개월 간 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을 유예한다.
또 대출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6개월 간 대출 이자를 유예하고, 대출 상환 만기일을 6개월 연장할 수 있게 조치했다.
금융지원을 희망하는 고객은 특별지원신청서를 작성해 계약자 신분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과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티몬·위메프 결제내역을 전용 이메일 또는 가까운 동양생명 지점,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25년 8월 6일까지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특별금융지원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하루 빨리 사태가 해결되길 바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사로서 고객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동양생명,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 개최
- 동양생명, ‘그린박스’(GREEN BOX) 캠페인 전개…자원순환 통한 환경보호 나서
- 동양생명, 우수고객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제철과일 선물
- 동양생명, ‘(무)수호천사치매간병은동양생명보험’ 출시…검사·진단·치료·간병 보장
- 동양생명, 상반기 당기순이익 1753억원 시현…전년 동기 대비 12.4%↓
- 큐텐 미정산 사태에 '발동동'...탈북민∙사회초년생∙부부 사업자까지 '대책 마련' 절실
-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 부사장, '사장' 승진
- 동양생명, ‘수호천사’ 유튜브 광고 공개…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
김민수 기자
kms@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