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세계 시장 선도해 최우량기업 지위 유지해 나갈 것

 HD현대는 지난 13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HD현대 제공=뉴스퀘스트]
 HD현대는 지난 13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HD현대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현대가 ‘2024년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HD현대는 지난 13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 26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경영학회의 ‘최우량기업대상’은 전문성이 높은 경영학자들이 직접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평가의 객관성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HD현대는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 국가 경제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국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1972년 울산 미포만에서 조선 사업을 시작한 HD현대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종합 중공업그룹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조선·해양, 에너지(정유·전기전자·태양광), 산업기계(건설기계·로봇)을 3대 핵심축으로 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다양한 소외계층 지원 활동과 지속적인 기업문화 혁신으로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HD현대 1%나눔재단을 통해 연간 80억원의 재원을 활용, 우리 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며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HD현대를 대표해 수상자로 나선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기업을 연구하는 경영학계 분들이 주시는 상이라 그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온다”면서 “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세계 시장을 선도해 최우량기업의 지위를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 진행된 한국경영학회 혁신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