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 총 720가구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롯데건설은 오는 3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들어서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65㎡, 75㎡, 84㎡ 총 7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와 김포대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5호선이 연장(추진 예정)되면 풍무역에서 바로 마곡역은 물론 여의도역과 광화문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현재 5호선 김포 연장은 예비타당성조사(예타) 진행 중이다.
단지 주변에는 신풍초, 양도초‧중, 풍무초‧중‧고, 사우고 등 학교가 많고 사우학원가도 가깝다.
또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역 중심상권 및 김포시청, 김포시민회관, 인천지방법원(김포시법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김포공원, 선수공원, 김포시종합운동장, CGV 영화관 등 풍부한 녹지공간 및 문화시설이 위치해있다.
또한, 마곡 일반산업단지, LG사이언스파크 등 강서구 마곡지구까지는 20분대, 상암DMC,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는 40분대에 갈 수 있어 직주근접도 기대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남동, 남서) 배치했고, 4베이·판상형 위주로 단지를 구성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으며,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은 물론 전 세대 세대창고도 별도 공간으로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단지 곳곳의 조경 등도 세심하게 챙겼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현재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일대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에 위치하며 오는 3월 오픈할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