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입학철 복지...책가방, 운동화 등 전달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새학기를 맞이한 임직원 자녀에게 특별한 선물과 축하 편지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축하 선물을 제공하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다.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에게 ▲첫 등굣길을 함께 할 책가방과 운동화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키즈 카메라와 폴라로이드 사진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인형 꽃다발 ▲회사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축하 편지 등을 전달했다.
축하 편지에는 “엄마/아빠는 회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믿고 함께 일하는 멋진 분이며, 카카오게임즈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자녀가 부모와 회사에 대해 좋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모했다.
또한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을 맞이한 자녀에게는 학업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입학 외에도 임신, 출산, 자녀 양육 등 임직원의 ‘가족 생애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조화’를 꾀하는 근로 및 복지제도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정부 및 경제 단체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17년부터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인증', 202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인증'을 정기적으로 획득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임직원과 가족들의 중요한 순간을 함께 나누며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복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 생애주기에 맞춘 제도 운영을 통해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추고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함께 하면 재미 두배"...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PC방 랜파티 개최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가을 축제 의상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 파트너 스트리머 랜파티 진행
- 카카오게임즈, "올해 글로벌 시장 도약 원년...업계 입지 공고히"
- 카카오게임즈, 이용자 접점 확대 '앞장'...컬래버 PC방 적극 활용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2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 아동·청소년 놀이문화 지원...세이브더칠드런과 '맞손'
- 카카오게임즈, 신작 '가디스오더' 키 비주얼 공개...장르 본연 재미 기대감 '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