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국내 배터리 소재 전문기업 엘앤에프는 미국의 배터리 소재 개발 기업인 Mitra Future Technologies, Inc.(이하 Mitra)에 144억7100만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2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투자는 우선주 지분 인수를 통해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엘앤에프는 Mitra의 우선주 129만4464주를 취득하며, 이번 투자로 인해 전체 지분의 3.3%를 확보하게 된다. 

투자금액은 144억7100만원으로, 이는 엘앤에프의 자기자본(약 1조1099억원)의 0.17%에 해당한다. 이번 투자는 현금 취득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식 취득 예정일은 오는 3월 31일 취득이다.

Mitra는 전기차(EV),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국방 등 전동화 분야에서 배터리 소재를 개발하는 미국 기업이다. 최근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Mitra는 미국 현지에서 LFP 생산을 위한 핵심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엘앤에프는 이번 투자를 통해 Mitra와의 전략적 협업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미국 내 LFP 배터리 생산을 목표로 Mitra와 긴밀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미국을 비롯한 주요 시장에서 배터리 공급망의 현지화가 강조되면서, Mitra와의 협업은 엘앤에프가 북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