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금융 혜택 강화 위한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 라인업 확대
![KB국민은행은 개인사업자의 여유자금 관리를 돕기 위해 ‘KB사장님 파킹통장’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6/247093_146710_1351.jpg)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KB국민은행이 개인사업자의 여유자금 관리를 돕기 위한 상품을 선보였다.
23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KB사장님 파킹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사장님 파킹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최고 연 2% 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자금을 하루만 맡겨도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세금 납부에 대비하거나, 단기자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계좌로 ▲카드 가맹대금 ▲배달 플랫폼 ▲온라인 마켓 등 매출정산금을 받는 개인사업자는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계좌 잔액 1000만원까지 금리 혜택이 적용된다.
해당 상품은 ‘KB스타기업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다. 앱 내 전용화면을 통해 우대조건 달성 여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사장님+적금’과 ‘KB사장님+마이너스 통장’에 이어 ‘KB사장님 파킹통장’까지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 고객을 위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유용하고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김민수 기자
kms@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