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 가입 시 5%, 3인 이상 동반 가입 시 10% 할인
국내 최초 여권 분실·도난 시 현지 체류비 보장 등 다양한 특약 탑재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플랜 가입 시 가입금액 10% 하나머니로 적립
![하나손해보험은 2인 가입 시 5%, 3인 이상 동반 가입 시 10%를 할인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하나손해보험]](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8/251022_150846_442.jpg)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하나손해보험이 해외여행보험 동반 가입 시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20일 하나손해보험은 2인 가입 시 5%, 3인 이상 동반 가입 시 10%를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1일 이후 출발하는 해외여행에 적용되며, 현재 사전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하나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질병 치료비, 휴대품 손해, 여권 분실·도난, 배상책임,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등 다양한 위험을 폭넓게 보장한다.
만약 해외에서 갑작스럽게 부상을 입거나 질병이 발생해 현지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그에 따른 의료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하나손해보험은 국내 최초로 여권 분실·도난 경우 해외 현지 추가 체류비를 보장하는 특약을 판매하고 있다. 해당 특약은 최대 3일, 30만원 한도까지 보장하며 약 10원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추가할 수 있다.
또 항공편 결항이나 출발 지연(4시간 이상), 과적 탑승 거부로 여행이 지연될 경우 식사·통화·숙박비를 실손 보장한다.
여기에 추가로 수하물이 6시간 이상 지연될 경우 여행 필수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불편을 최소화했으며, 해외에서 폭력 피해를 입고 재판을 진행해야 할 경우 변호사 선임 비용도 보장한다.
‘하나 해외여행보험’은 하나손해보험 공식 홈페이지, 하나머니(트래블로그) 앱, 다양한 제휴 채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중 하나카드에서 트래블로그 플랜으로 가입시 가입금액의 10%, 최대 3만원까지 하나머니 적립이 가능하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는 개천절과 한글날이 이어지면서 7일 동안 휴무가 가능하고, 하루만 휴가를 내면 최대 10일까지 쉴 수 있어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반 할인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든든한 여행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