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리스크 관리, 친환경 금융, 사회적 가치 확대 등에 긍정적 평가
사회공헌·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항목 만점 획득
![KB국민카드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KB국민카드]](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11/257191_157380_5546.jpg)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KB국민카드가 외부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5일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서스틴베스트(SUSTINVEST)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비재무 분야를 종합 평가하는 기관이다. 국내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AA등급 ~ E등급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는 투자자 의사결정에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된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96.83점을 획득하여 동종 업계 섹터 103개 기업 중 8위를 기록하였다.
특히 ‘사회공헌·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등 핵심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했다. 또 ‘혁신활동’, ‘생산공정’, ‘고객관리’ 항목에서 평균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는 한국 ESG 기준원 ‘금융기관 지배구조 평가’에서도 5년 연속 ‘A’등급 이상 획득했다. 올해에도 자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초 발간하는 등 ESG 전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내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KB국민카드의 ESG 경영체계가 외부적으로 검증된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속가능금융 확대와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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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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