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총회서 대한상의 회장 연임 확정 수순

최태원 회장 [SK그룹 제공=뉴스퀘스트]
최태원 회장 [SK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 회장 3년 추가 연임을 사실상 확정했다.

대한상의 회장은 전국상의 회장과 특별의원의 추천과 동의로 결정되는데, 관례적으로 서울상공회의소(이하 서울상의)의 회장이 대한상의 회장직을 겸하고 있다.

서울상의는 29일 오후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열린 서울상공회의소 정기의원총회를 열고, 참석한 서울상의 의원 70여명 만장일치로 제25대 서울상의 회장으로 최태원 현 회장을 추대했다고 밝혔다.

서울상의 회장 임기는 2024년 2월부터 오는 2027년 2월까지 3년이다. 이에 따라 최태원 회장은 내달 21일 열리는 대한상의 임시의원총회에서 임기 3년의 제25대 대한상의 회장으로 사실상 내정됐다.

최 회장은 이날 당선 인사말을 통해 “다시 한 번 서울상의 회장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스스로를 다잡고 서울상의를 잘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 취임할 때 우리 경제,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풀 방법론을 함께 고민하겠다는 말씀을 드린 기억이 난다”며 “3년간 새로운 접근법으로 많은 것을 시도했다”고 덧붙였다.

또 “국민과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새로운 문제 해결 방식을 찾기 위해 소통플랫폼을 열었다”며 “이를 통해 모인 의견들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제언을 각계에 꾸준히 전달했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앞으로의 3년간은 우리 경제 또 사회가 마주한 난제를 푸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하는 것이 제 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해묵은 과제를 풀 명쾌한 답을 도출하지는 못해도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성이라도 제시해서 해결의 실마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그것만이라도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상의는 이날 총회에서 박승희 삼성전자 사장, 이형희 SK 위원장, 하범종 LG 사장, 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 신현우 한화 사장 등을 25대 부회장으로 재선출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