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업계 최다 113개 서비스센터 운영
전국 모든 지역 출장서비스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로봇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에 맞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제품의 기능, 올바른 사용 방법, 수리까지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갖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9일부터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신제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스팀'에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 ▲AI 기반 사물 인식 등 신기술이 대거 접목됨에 따라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높여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엄선한 우수 엔지니어들이 모여 개발자와 함께 수준 높은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엔지니어들은 ▲비스포크 AI 스팀 특장점 ▲분해 및 조립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진단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
로봇청소기 기술강사들이 전국 서비스 거점을 순회하며 엔지니어들에게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찾아가는 교육'도 진행된다.
온라인 교육도 함께 실시해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13개 서비스센터에 로봇청소기 전문 엔지니어를 배치해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서 지역을 포함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엔지니어 출장서비스를 통해 배터리 교체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차별화된 로봇청소기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컨택센터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 로봇청소기의 동작 상태를 직접 확인하며 ▲제품 기능 ▲설정 및 관리 방법 등을 정확하게 안내해 준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켜 고객이 비스포크 AI 스팀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어린이집 신축 개원..."일·육아 병행 지원"
- ‘AI-반도체 이니셔티브’ 9대 기술혁신 집중 투자...‘인공지능 G3’ 도약
- 삼성전자-카카오 협업...갤럭시폰 기변 시, 손쉽게 카톡 데이터 옮긴다
- '15년 연속' 삼성전자,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위
- "신제품 아니어도 최신 버전 업데이트"...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마트 포워드' 본격화
- "수리비 최대 36% 절약"...삼성전자서비스, 폴더블폰 단품 수리 강화
-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이 뽑은 'AS 만족도' 1위...고객 편의 향상에 주력
- 삼성전자서비스, 2024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 "역대 최다·최장 기록"...삼성전자서비스, '2024 한국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