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5년 국내ᆞ호주ᆞ아중동 등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

기아는 11일 브랜드 첫 픽업의 차명 ‘더 기아 타스만’을 공개했다. [기아 제공=뉴스퀘스트]
기아는 11일 브랜드 첫 픽업의 차명 ‘더 기아 타스만’을 공개했다. [기아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기아가 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기아는 11일 브랜드 첫 픽업의 차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을 공개했다.

타스만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inspiration)의 섬’ ‘타스마니아(Tasmania)’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기아는 차명 타스만에 대담한 개척 정신과 때 묻지 않은 자연의 신비로움이 공존하는 섬의 이미지를 투영해 일과 삶 어디서든 새로운 도전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다재다능한 ‘라이프스타일 픽업’을 강조했다.

기아는 중형 픽업 타스만을 2025년부터 국내와 호주, 아중동(아프리카 및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다양한 야외 여가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있으며, 호주는 ‘Ute(유트)’라는 고유명사가 있을 정도로 픽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또 아중동은 사막과 같은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이 있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활방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기아는 천연의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타스마니아 섬에서 영감을 받은 대장장이가 기아 타스만 엠블럼을 제작하는 내용의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이에 앞선 지난달 3일에는 호주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기아 Ute 차명을 추측하는 내용의 영상을 기아 호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했는데 현지 고객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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