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항공유, 바이오 납사 등 시범 생산 성공
ISCC EU/CORSIA 등 국제 인증 획득
![수소첨가 방식을 적용하여 바이오연료를 생산하는 HD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전경 [HD현대오일뱅크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5/224268_119225_5029.jpg)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현대오일뱅크가 코프로세싱(co-processing) 방식의 바이오 항공유와 바이오 납사 등 친환경 바이오 제품 시범 생산에 성공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코프로세싱방식을 적용해 바이오 항공유, 바이오 납사 등 친환경 바이오 제품 생산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코프로세싱이란 기존 정유 설비에 석유 기반 원료와 동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함께 투입하는 방식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더 나아가 바이오 원료를 고도화 공정에 직접 투입해 차세대 바이오 연료를 생산한다. 이는 바이오 원료를 투입해 바이오 항공유 등을 생산하는 세계 유수의 수소첨가 공정과 유사한 점에 착안해 코프로세싱 방식을 적용한 것이라고 HD현대오일뱅크는 설명했다.
이 공정에서 생산된 바이오 연료는 친환경 국제인증제도인 ISCC인증 3종 (EU/CORSIA/PLUS)을 획득했다.
특히, 바이오 기반 항공유, 디젤 등은 최종 제품에 대한 실제 수율을 적용한 인증을 마쳤으며 바이오 항공유는 미국재료시험협회(ASTM) 품질 인증까지 획득했다.
정임주 HD현대오일뱅크 안전생산본부장은 “코프로세싱 방식은 당사의 고도화 정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공장 운영을 지속 고민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 발굴에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HD현대오일뱅크, 국내 최초 초임계 공법 ‘바이오 디젤 공장’ 가동
- HD현대오일뱅크, 차량 관리 플랫폼 ‘마이클 앱’ 제휴 프로모션
- HD현대오일뱅크, 오네(O-NE) 슈퍼레이스 6년 연속 연료 독점 공급
- HD현대오일뱅크, 대산 공장 부모 초청 행사...“애사심과 자긍심 고취”
- 브랜드 리뉴얼 나선 HD현대오일뱅크, 고급 휘발유 제품 시장 공략에 힘 쏟는다
- 창립 60주년 맞은 HD현대오일뱅크, 우수 거래처 포상금 지급 등 기념식
- HD현대오일뱅크, 7인의 카젠 앰버서더 ‘KAZENER’ 모집
- 22조 시장 노리는 정유업계, ‘지속가능항공유’ 사업 가속화
권일구 기자
k2621@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