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베트남 하이퐁 및 인도네시아 버카시에서 실시
![지난해 6월,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6기 단원들이 베트남 하이퐁시에서 초등학생들에게 체육활동 봉사를 하고 있다. [LS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5/224353_119337_310.jpg)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S그룹이 국내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및 해외 봉사단원을 모집하며 미래세대를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LS는 현지 법인이 위치한 베트남 하이퐁시와 인도네시아 버카시에 'LS 해외봉사단 27기'를 파견하기 위해 대학생 봉사단원 40여 명을 오는 6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생 봉사단원은 7월 29일부터 10박 12일간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봉사단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LS그룹과 코피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해외봉사단 참가비용은 LS그룹에서 전액 지원한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LS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까지 총 26개 기수, 120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참가했다.
이번 LS 해외봉사단 27기도 파견지 인근의 지역 초등학교에서 현지 학생을 대상으로 태양전지자동차, 자기부상열차 등을 직접 만드는 과학 교실을 열고 각종 예체능 실습은 물론 위생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노후된 학교 시설들을 보수하고, 태권도·K-POP·부채춤 공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한 뒤 오는 8월 9일 귀국할 계획이다.
LS는 구미, 동해, 부산, 안양, 울산, 인천, 전주, 천안, 청주 등 전국 9개 지역에서 초등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한 과학실습 교육인 ‘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 20기’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도 모집 중이다.
오는 6월 11일까지 LS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중이며, 모집인원은 각 지역별 3명씩 총 27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28일까지다.
2013년에 시작해 올해로 20회째 이어오고 있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LS그룹 관계자는 “서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LS의 경영철학인 LSpartnership의 정신”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LS파트너십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LS, 한-베 가정 돕는 맞춤형 복지 공간 ‘LS 드림센터’ 베트남에 추가 개소
- 구자은 LS 회장 “스마트에너지 시장 장악하는 카테고리 킬러로 자리매김할 것”
- 인재 중요성 강조하는 LS그룹, ‘LS Futurist(미래 선도자)’ 선발‧육성 최선
- LS그룹 美 전선회사, 日 합작사 지분 인수...전기차용 권선 시장공략 나선다
- LS그룹, 첫 번째 Love Story...구자은 회장 '사랑의 밥차 봉사 동행
- 명노현 LS 부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실천 가능 친환경 활동 확대
- LS E-Link, 서울시와 '충전인프라 확대를 위한 MOU' 체결...전기버스용 급속 충전기 보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