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59~84㎡, 총 951가구 규모...역세권‧도보학세권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투시도 [동문건설 제공=뉴스퀘스트]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투시도 [동문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동문건설은 오는 11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문산리 일원에 조성하는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총 951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84㎡ 748가구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는 경의중앙선 문산역이 가까운 역세권과 초중고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도보학세권이다.

특히, 대곡역에서 GTX-A(예정)노선으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인근에는 당동IC, 내포IC 진출이 수월하다. 향후 ‘KTX 파주 연장’, ‘GTX 플러스 노선안’ 등 교통망도 개선될 전망이다.

문산천, 당동공원, 북부공원, 통일공원 등의 자연환경을 가까이 누릴 수 있으며, 문산역세권 인프라 및 CGV, 홈플러스, 문산중앙병원, 문산자유시장 등 당동 생활권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당동 일반산업단지와 선유 일반산업단지, 월롱 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있고 파주LCD 일반산업단지, 파주센트럴밸리, 탄현 국가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가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다.

문산읍 일원은 현재 지난 2020년 입주를 시작한 ‘파주 문산역 1차 동문 굿모닝힐’을 비롯해,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2024년 입주)가 자리잡고 있다.

향후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이 들어서면 약 3000여 세대로 구성되는 동문 브랜드타운을 이루게 된다.

단지는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4베이 평면(일부타입 제외) 및 거실과 주방 맞통풍 설계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타입별 상이)을 제공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내 어린이집 등이 계획돼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 일대에 위치하며, 오는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