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초기부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수준 높은 게임성 '극찬'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맡은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흥행이 가속화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12/236738_134694_4522.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맡은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흥행에 속도가 붙었다.
20일 PC방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12월 셋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11위(12월 18일 기준)를 기록하며 출시 초기부터 많은 이용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체류시간은 228분을 차지하며 20위권 내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전작 ‘패스 오브 엑자일’이 가진 핵앤슬래시 정체성을 계승하면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가 가진 컨트롤과 플레이 재미를 가미해 ‘액션슬래시’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고퀄리티 그래픽에 화려한 액션, 방대한 콘텐츠 외에도 ▲파티 플레이를 통한 퀘스트 공략 및 아이템 수급 ▲길드원 간 아이템 공유 ▲다양한 아이템을 비교/거래하며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든 것이 흥행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혼자 도전하기 어려운 보스나 퀘스트를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공략할 수 있도록 파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특히, 본인보다 높은 레벨의 이용자와 파티를 맺는 것도 가능하다.
파티장이 시스템 내 ‘레벨 하향 평준화 기본 설정’을 ‘활성화’하는 경우, 고레벨 캐릭터에게 레벨 하향 평준화가 적용돼 파티원들이 경험치 페널티를 받지 않고 함께 사냥할 수 있다.
반면 해당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경우, 고레벨 캐릭터의 레벨이 조정되지 않지만 파티원들은 경험치 페널티를 받게 된다.
또 파티 플레이 시에는 더 빠르게 아이템 및 재화(화폐)를 수급할 수 있다.
파티원이 증가할수록 (최고 4인까지) 게임 아이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파티 사냥을 통해 이용자들이 함께 맵을 탐험하며 더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PC방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12월 셋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11위(12월 18일 기준)를 기록하며 출시 초기부터 많은 이용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12/236738_134695_4546.png)
길드를 통한 동반 성장도 가능하다.
길드 보관함을 사용해 아이템을 공유, 각자가 필요한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길드 채팅에서 정보를 공유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간 자유로운 거래 방식도 호평이다.
원하는 아이템이 있을 경우, 공식 홈페이지 ‘거래’ 탭을 이용해 원하는 매물을 검색, 상대와 직접 만나 거래할 수 있다.
거래를 통해 게임 내 이용자 간 접촉을 늘리며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패스 오브 엑자일’만의 방식이다.
장비 및 무기 아이템은 장착 후에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며, 누구에게나 편하게 아이템을 줄 수 있어 앞서 게임을 즐긴 이용자가 친구나 동료의 성장을 이끌어줄 수도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PC방 혜택을 제공해 별도 구매가 필요한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정식 출시 시기에는 무료 서비스) PC방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지인들과 함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한국 전용 서버를 개설해 쾌적한 게임 이용을 돕는 등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국내 맞춤형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패스 오브 엑자일2', 연말 최대 히트작 도약...장기 흥행 이어간다
- "얼리 액세스까지 D-1"...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유저 기대 '최고조'
- 카카오, '부활 날개' 펴나...그룹주 일제히 주가 강세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기대 만큼 꽉찬 콘텐츠...올 겨울 글로벌 게임시장 달군다
- "메리-프렌즈마스"...카카오게임즈, 그룹홈 아동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개최
- 10개 키워드로 돌아본 2024 게임업계...업체간 매출 격차 뚜렷, 이용자 알권리 늘어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 대규모 패치에 유저 만족도 '쑥쑥'
- 카카오게임즈, 다나와와 마케팅 협업...패오엑1·2 등 콘텐츠 지원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 파트너 스트리머 랜파티 진행
- "함께 하면 재미 두배"...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PC방 랜파티 개최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내달 5일 0.2.0 업데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