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차량 라인업 바탕 고객 만족도 높이기 최선 다할 것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사진=현대자동차그룹]](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2/239009_137288_5526.jpg)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제품 경쟁력과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영국, 미국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의 차급별 최고 모델 시상식 ‘2025 왓 카 어워즈’에서 7관왕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왓 카 어워즈’는 유럽 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What Car?)’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현대차는 ▲아이오닉 5N이 ‘최고의 핫해치 전기차’ ▲캐스퍼 일렉트릭이 ‘최고의 도심형 소형 전기차’ ▲싼타페가 ‘최고의 7인승 차량’ ▲아이오닉 5N의 E-Shift 기술이 ‘최고의 기술’에 선정됐다.
또 기아 ▲EV3가 ‘최고의 소형 전기 SUV’ ▲스포티지가 ‘최고의 패밀리 SUV’ ▲EV4가 ‘가장 기대되는 차’ 부문에 선정됐다.
스포티지는 3년 연속 ‘왓 카’ 선정 최고의 패밀리 SUV로 선정되며, 지난해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로서 인기를 증명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7관왕 달성은 소형차부터 대형차, 전기차, 고성능차까지 모든 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춘 것을 입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미국에서도 수상은 이어졌다.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5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현대차 9개, 기아 7개, 제네시스 7개 등 총 23개 차종이 최고 모델에 선정됐다.
‘카 앤 드라이버’는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현대차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5N이 ‘콤팩트 전기 SUV’ ▲아이오닉 6가 ‘콤팩트 전기 세단’ ▲아반떼 N이 ‘콤팩트 스포츠 세단’ ▲ 투싼 하이브리드가 ‘콤팩트 하이브리드 SUV’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중형 하이브리드 SUV’ ▲팰리세이드가 ‘중형 SUV’ ▲싼타크루즈가 ‘콤팩트 픽업 트럭’ ▲쏘나타가 ‘중형 세단’ 부문을 수상하는 등 총 9개 모델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는 ▲EV6가 ‘콤팩트 전기 SUV’ ▲EV9이 ‘중형 전기 SUV’ ▲카니발 하이브리드가 ‘하이브리드 미니밴’ ▲K5가 ‘중형 세단’ ▲텔루라이드가 ‘중형 SUV’ ▲니로 하이브리드가 ‘서브 콤팩트 SUV’ ▲카니발이 ‘미니밴’ 부문을 수상하는 등 7개 차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이 ‘중형 럭셔리 전기 세단’ ▲GV70 전동화 모델이 ‘콤팩트 럭셔리 전기 SUV’ ▲GV70가 ‘콤팩트 럭셔리 SUV’ ▲G70가 ‘콤팩트 럭셔리 세단’ ▲G80가 ‘중형 럭셔리 세단’ ▲GV80가 ‘중형 럭셔리 SUV’ ▲G90가 ‘대형 럭셔리 세단’ 등 총 7개 차종이 선정됐다.
이밖에도 현대차, 기아 7개 차종이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선정 ‘2025 최고의 고객가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하이브리드 승용차’ ▲투싼이 ‘최고의 콤팩트 SUV’ ▲투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코나 일렉트릭이 ‘최고의 전기차’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하이브리드 SUV’ ▲텔루라이드가 ‘최고의 3열 SUV’ ▲쏘울이 ‘최고의 서브 콤팩트 SUV’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현대차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4년 연속 최고의 하이브리드 승용차 부문을 수상했다.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2007년부터 미국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신차 순위와 리뷰를 발표해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美 관세 폭탄 한시름 돌렸지만"...국내 25개 그룹, 캐나다·멕시코서 해외법인 201곳 운영 '대책 마련 시급'
- 모델솔루션, 첨단 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와 MOU 체결,,,글로벌 경쟁력 ↑
- 현대차·기아, 1차 중소·중견 부품 협력사 매출 90조 돌파...국가경제 기여도 ↑
- 친환경사회공헌 활동 잇는 현대차그룹, ‘E-Share’ 차량 전달 및 충전소 개소식 개최
- 완성차 8개사 연합 '아이오나', 초고속 충전 서비스 공식 론칭
- 기아, ‘EV 페스타’ 실시...EV9 등 4개 차종 최대 500만원 할인 혜택
- 현대차, 전기차 9개 차종 구매 고객에 최대 500만원 할인
- 현대자동차그룹, 美 ‘2025 최고의 차 어워즈’ 4개 부문 석권
- 현대차그룹-영국 런던대학교 아프리카 인재 육성 위한 장학 제도 설립
- 美 모하비주행시험장 20주년...정의선 회장 “앞으로 혁신에도 주행시험장 핵심역할 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