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노인복지센터]
[사진=서울노인복지센터]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서울노인복지센터는 14일~5월 9일 서울노인복지센터 1층 및 주차장과 탑골미술관에서 ‘2025 나눔축제–나눔, 그리(G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눔축제는 어르신 및 지역사회가 나눔을 통해 서로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고 나눔과 기부문화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등모금, 장터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후원 모금행사이다. 이번 나눔, 그리(GO)는 나눔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으며 14일 오후 2시, 서울노인복지센터 동아리대표 어르신들과 관장 지웅스님이 함께하는 박터트리기 퍼포먼스로 시작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센터 1층 소원등을 통한 모금과 직원 및 지역사회의 애장품 및 먹거리 판매, 체험부스, 응원 판넬 부스 등이 운영된다. 탑골미술관에서는 센터 동아리 어르신들의 릴레이 전시인 어르신 예술전 <그리고, 빛이되다>와 함께 실팔찌 만들기, 연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노인복지센터 지웅스님은 “이번 축제를 통해 어르신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며 기부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제는 지역사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액 일부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후원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