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이 ‘LG Movies & TV’ 서비스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7/249730_149501_444.jpg)
【뉴스퀘스트=김어진 기자】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 협업해 스마트TV 사용자를 위한 영상 콘텐츠 서비스 ‘LG 무비스&TV(LG Movies&TV)’를 국내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LG 무비스&TV는 LG 스마트TV에 탑재된 앱에서 최신 영화 등 콘텐츠를 구매해 시청할 수 있는 유료 주문형 비디오(VOD, Video On Demand) 서비스다.
LG전자는 지난해 영국·독일·스페인·이탈리아 등 유럽 4개국에서 해당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국내로 시장을 확장했다.
LG 무비스&TV는 2021년 이후 국내 출시된 webOS 6.0 이상이 탑재된 LG 스마트TV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G무비스&TV는 1800여편의 영화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LG유플러스는 제공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늘려 연내 2000여편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맞아 최신 인기 영화 VOD 구매 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은 “LG전자 스마트TV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고화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스마트TV 기반의 최신 영화 유료 VOD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김어진 기자
kej@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