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DL그룹]](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9/253155_153080_1918.jpg)
【뉴스퀘스트=김어진 기자】 DL은 그룹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룹 차원의 통합 보고서 발간은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이번이 세번째다.
보고서에는 지주사인 DL을 비롯하여 DL이앤씨, DL케미칼, DL에너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DL건설, 포천파워 등 주요 6개 종속회사와 관계회사가 포함됐다. 올해는 천연가스 발전기업인 포천파워를 신규 보고대상에 추가했다.
DL는 이번 보고서에서 이중 중대성 평가 방식을 개선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기업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요인이 기업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고려해 ESG 핵심 이슈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올해 중대성 평가에서 환경·사회(E·S) 영역은 사업 특성을 고려하여 주요 계열사를 중심으로, 지배구조(G) 영역은 지주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환경·사회 영역 4개, 지배구조 영역 2개로 총 6개의 중대 이슈를 도출했다.
DL은 올해부터 기후 시나리오 기반 영향분석 대상 계열사를 확대해 석유화학, 건설, 에너지 등 사업 분야별로 위험·기회 요인을 도출하고 리스크 대응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성장을 위해 친환경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석유화학 분야의 DL케미칼은 바이오 원료·소재를 비롯한 친환경 소재와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등을 개발 중이다.
건설 분야는 DL이앤씨를 중심으로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술 투자와 협업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흡수제 개발과 공정 최적화를 통한 CCUS(탄소 포집 및 활용·저장) 사업 기술력도 확보하고 있다.
또 지주사를 비롯한 주요 6개 계열사는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또는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24년 공정거래위원회 CP평가에서 지주사를 비롯한 4개 회사가 우수기업(AA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