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한진이 2019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1996년부터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적이고 건전한 노사문화를 실천하는 기업을 인증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한진은 올해로 총 6회 선정됐다.

한진은 “경영층의 현장 방문과 노사간 간담회를 실시하며 신뢰와 정직을 최우선으로 하는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한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직원과 소통하고 격려하는 활동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특히 “2017년 이후 한진해운 여파에 따른 경영상의 어려움 속에도 100% 고용을 유지하며 노사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로 만들었고, 1990년 이후 29년간 무쟁의, 무파업의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노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근로자 중심의 일터혁신을 위한 사내 제안활동을 실시간 운영하고, 직급 및 직무별 교육을 제공하는 자체 교육프로그램 통해 직원 참여와 역량강화를 위한 노사문화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진은 “이 밖에도 집배점과 택배기사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경조사 지원 등 상생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농촌 일손 돕기, 미혼모 자녀를 위한 ‘사랑의 분유 택배’, ‘호국보훈’의 뜻을 기리는 현충원 봉사활동 등 노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