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강남 수성구 위치...더블역세권 교통·교육·편의·자연 갖춰
22~24일까지 3일간 당첨자 서류 접수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뉴스퀘스트]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30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공급하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의 계약 절차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지난 2021년 이후 약 3년 만에 대구광역시에서 두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전 타입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의 청약 흥행의 배경으로는 초역세권, 명문 학군·학원가 등의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와 조경 등을 적용해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 이란 기대가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도보 2분 거리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해 있고,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명문 학군들이 위치해 있다. 수성구 학원가도 인접하다.

이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세대로 구성됐다. 특히 전용 84㎡ A타입과 C타입, 전용 121㎡ 타입은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유일한 타워형 구조인 전용 84㎡ B타입은 주방과 가까운 팬트리 구성으로 주방 수납의 장점을 살렸다는 평가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포레스트 가든, 나무 사이 산책로와 숲속 테마의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 친화적 조경 설계가 적용됐다.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파트 세대 당 1.7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전 세대 아파트 지하 창고가 지급된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22~24일까지 3일간 아파트 당첨자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계약은 30일부터 5월 2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