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란’, ‘은월’ 리마스터 ‘개화월영’...4개월 간 각종 육성 지원 이벤트
!['메이플스토리'가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6/225842_121207_414.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메이플스토리'가 여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번 개편에서 캐릭터 리마스터 '개화월영', 육성 지원 이벤트, PC방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개화월영' 개편에서는 캐릭터 '아란'과 '은월'의 능력치가 조정됐다.
‘아란’은 폴암과 눈보라 특징을 강조하고, 콤보 시스템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게이지 관리 난이도를 완화했다. 또 아드레날린의 상위 시스템인 ‘초각성’을 도입하고, 오리진 스킬에도 ‘초각성’ 상태 진입 효과를 부여했다.
‘은월’은 신비로운 동양적 콘셉트를 강화한 역동적인 전투 경험을 강화했다. 지속 효과 형태였던 ‘은월’의 기존 오리진 스킬은 강력한 데미지 일격을 가하는 형태로 변경됐다.
넥슨은 오는 10월 16일까지 육성 지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리마스터 직업을 대상으로 260레벨까지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개화월영 하이퍼 버닝’ 이벤트와 더불어 별도의 ‘하이퍼 버닝’ 이벤트가 동시 진행돼 빠른 육성을 돕는다.
20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돕는 성장 지원 이벤트 ‘테라 블링크’와 캐릭터 성장에 맞춰 장비를 지원하는 신규 이벤트 ‘아이템 버닝’도 실시된다.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를 통해 풍성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한다.
출석만 해도 ‘초월 성장의 비약’, ‘페어리 하트’ 등 강력한 보상을 지급하는 ‘잊힌 축제의 서’ 이벤트가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미션을 달성해 획득한 코인으로 ‘카르마 에디셔널 에픽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등 각종 신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오는 7월 17일까지는 PC방 이벤트를 연다. 프리미엄 PC방 훈장 혜택 상향,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솔 에르다 획득량 +100% 제공 등 기본 혜택을 강화하고, 추가 경험치 50% 버프를 자동 적용한다.
넥슨은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개선사항도 적용했다. 다양한 일간 및 주간 콘텐츠 진행 여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이플 스케줄러’를 추가했다.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을 메인 퀘스트를 따라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6차 전직 퀘스트의 동선과 완료 조건을 개선했다.
또 5차 V매트릭스 코어 사용 경험 개선과 더불어 펫 및 안드로이드 투명도 조절 기능, 빠른 캐릭터 변경 기능을 추가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NC·넥슨·스마일게이트, '신작·기존작' 흥행 노린다...유저 기대감 ↑
- 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메달 수익금 1억원 기부...소아 환자 및 가족 후원
-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식 서비스...펫·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
- 넥슨 '메이플스토리', 보스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2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 넥슨 '메이플스토리', 제주서 상설 카페 오픈...각종 볼거리 선사
- 넥슨 '메이플스토리', 가을 1차 업데이트...'차원의 방문자' 이벤트 실시
-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게임 3종 '집중 채용' 실시...세 자릿 수 대규모 모집
- 제주 핫플된 넥슨 '카페 메이플스토리'...방문객 러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