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N' 활용, 양산형 전기차 SUV/크로스오버 개조·비개조 차량으로 참가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현대자동차의 양산형 전기차가 ‘구름 위의 레이스’로 불리는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현대자동차가 23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Colorado)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 출전해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1916년 처음 시작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로,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내리며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대회다.
해발 2862m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총 길이 19.99km의 오르막 구간으로 이뤄져 있다.
총 156개의 굴곡진 코너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차량의 성능과 내구성, 안정성이 확보되어야 완주할 수 있는 곳으로 평가받는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을 활용해 이번 대회 익스히비션(Exhibition, 전시) 부문에 양산형 전기차 SUV/크로스오버 개조와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했다.
우선 현대차는 '아이오닉 5N TA(타임 어택, Time Attack) Spec' 개조 차량을 선보였다.
이 차량은 기존 양산차량과 동일한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갖췄으며,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출력을 일부 증대(최대 687마력)했다.
또한, 충격 흡수 장치, 18인치 슬릭 타이어, 공기역학성능 강화 설계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했다.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9분 30.852초의 기록으로 완주에 성공하며 종전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세단 최고 기록인 9분 54.901초를 경신하며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아이오닉 5N TA Spec은 올해 참가 차량 중 익스히비션 부문 1위 뿐 만 아니라 종합순위 3위를 차지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한 '아이오닉 5N'은 10분 49.267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기존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세단 최고 기록인 11분 2.801초를 넘어섰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서 깊은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참가해 아이오닉 5N의 우수한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N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리고 이를 통한 기술 개발로 고객들이 원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는 1992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에 '스쿠프' 차량으로 처음 출전해 2륜 구동 양산차 비개조 차량으로 13분 21.17초로 우승을 달성했으며 2012년에는 '제네시스 쿠페'로 대회에 참가해 9분 46.164초로 당시 코스 신기록을 세우는 등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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