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기·소폭 조직개편...미디어 조직 강화

KT가 브랜드전략·안전보건 조직을 신설하고,  'AI 코어 기술 담당'에 엔씨소프트 출신의 신동훈 상무를 영입했다. [KT 제공=뉴스퀘스트]
KT가 브랜드전략·안전보건 조직을 신설하고,  'AI 코어 기술 담당'에 엔씨소프트 출신의 신동훈 상무를 영입했다. [KT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KT가 인공지능(AI) 기술 혁신 부문 강화를 위해 외부 인사를 영입하고, 안전‧보건 관리를 강화하는 등 일부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AI 담당 조직인 AI2XLab 산하 'AI 코어 기술 담당'에 엔씨소프트 AI 테크 센터장이었던 신동훈 상무를 영입했다.

신 상무는 엔씨소프트에서 거대언어모델(LLM) 개발을 담당했던 인물로 알려졌다.

이날 KT는 브랜드 이미지(BI)와 기업 이미지(CI) 전략을 수립하고, 그룹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경영지원부문 소속 브랜드 전략실을 신설했다.

신설된 브랜드 전략실장은 윤태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상무)이 맡는다.

경영지원부문 산하였던 안전·보건 담당이 안전·보건 총괄로 격상돼 사내 독립 조직이 됐다.

최고경영자(CEO) 산하 전략실, 재무실 등 각 부문과 같은 계위로, 안전·보건 총괄은 임현규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이 겸직한다.

이번 비정기 조직개편은 미디어 조직 확대와 임원 수십 명 교체 등이 거론되던 것과 달리 비교적 소폭 인사로 마무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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