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세이돈 신전, 고대 유적 마을 등 신규 지역 추가
고래 탈출기, 가오리 등 신규 탈 것과 아이템 공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맞이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를 출시했다. [크래프톤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7/227299_122975_336.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맞이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는 시원한 바닷 속 수중 도시를 테마로 한다. 유저들은 에란겔, 리빅, 사녹 맵을 통해 새로운 지역, 탈 것,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테마 모드에서는 맵 곳곳에 ‘포세이돈 신전’과 ‘고대 유적 마을’이 등장한다.
포세이돈 신전에서는 사망 후 1회 부활이 가능하며, 주변 수중 지역에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다.
또한, 특정 깊이까지 잠수하면 바닷물이 사라지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아틀란티스 성이 등장한다.
이곳에서는 특별 무기인 ‘삼지창’을 입수할 수 있다. 삼지창을 장착하면 빠른 수영 등 특수한 수중 액션이 가능하며, 토네이도를 소환해 주변의 적을 끌어당겨 공격할 수 있다.
고대 유적 마을에서는 암호를 풀어 수막을 해제하고 숨겨진 통로로 입장할 수 있다. 통로 끝에 위치한 바다 신전은 주변의 기둥을 모두 밝히면 들어갈 수 있다.
내부의 보물 창고에는 풍성한 보상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하늘 고래가 등장하며, 물풍선을 타고 하늘 고래에 탑승할 수 있다.
신규 탈 것으로는 안전 구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고래 탈출기’와 수영과 비행이 가능한 ‘가오리’ 등이 추가됐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물풍선에서 물풍선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물풍선 발사기’와 적에게 맞춰 이동 속도를 감속시킬 수 있는 ‘물풍선 수류탄’ 등이 추가됐다.
특별 미션을 수행해 게임을 승리할 수 있는 ‘시련’도 플레이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의 이용자가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에서 7연속 치킨을 획득하면 특별 아이템 ‘바다의 심장’이 주어진다.
맵 곳곳에 설치된 시련 작업대에서 바다의 심장을 사용해 시련을 활성화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면서 ‘포세이돈 강철’, ‘삼지창 머리’, ‘삼지창 자루’를 수집해 시련 작업대에서 조립하면 된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뉴진스와 치킨 GO GO"...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콘텐츠 공개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일전 종료...韓 '디플러스 기아' 우승
- "뉴진스가 전장에 떴다"...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진스와 콜라보
- 국내 서비스 '6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9일까지 기념 이벤트 진행
- "국내 최고 배그 모바일 팀 누구?"...크래프톤, 'PMPS 시즌 1' 파이널 개최
- "성수동에 배그가 떴다"...크래프톤, 팝업스토어 'PUBG 성수' 내달 1일 오픈
- 크래프톤, 세계 최대 게임쇼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공개...새로운 게임 정보 제공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테마 모드 '블러드 워' 출시...늑대인간 마을 등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