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Mobility Labs’ 스낵 콘텐츠 인기...‘나를 믿다’ 광고 카피 해설도 한몫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L그룹이 최근 ‘소셜아이어워드 2024’ 기업일반분야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업일반분야 대상을 수상한 HL그룹 공식 블로그 ‘HL Mobility Labs’는 모빌리티 기술을 쉽게 풀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중에게는 스낵 콘텐츠 맛집이 따로 없다. 주차로봇, 자율주행, SDV(소프트웨어기반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인기몰이 비결이다.
‘나를 믿다’ 광고 카피(Copy) 해설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HL그룹이 말하는 믿음(Believe), ‘에이첼’의 세계관, 캠페인 설명, 광고 필름 4편 등이 고스란히 블로그에 담겨있다.
‘HL Mobility Labs’는 이름 그대로 ‘모빌리티 전문 웹진’이다. HL만도, HL클레무브 등 HL그룹 모빌리티 계열사 기술 소개가 주요 콘텐츠다. 주차로봇 ‘파키(Parkie)’, 소프트웨어 ‘마이코사(MiCOSA, Mando integrated Control Software Assembly)’ 등 첨단 기술 편은 임직원이 직접 신기술 해설자로 나섰다.
‘HL 스토리’ 등 회사 생활 관련 글은 취업 준비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며,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을 통틀어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