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철 맞아 패션, 생필품 등 인기…비치웨어 판매량 3배 껑충
![G마켓과 옥션이 여름용 출산육아용품부터 물놀이용품 등 8월 시즌 인기템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8/228941_125110_330.jpg)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오픈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G마켓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최근 수요가 급증한 품목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
G마켓은 여름용 출산육아용품부터 물놀이용품 등 8월 시즌 인기템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G마켓이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열흘간 판매량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수영용품과 여름용 기저귀, 쿨링 바디‧헤어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세부적으로 물놀이용품 중 ▲여성 수영복(63%) ▲남성 수영복(207%) ▲비치웨어(266%) ▲수영모‧수영가방 등 수영용품(75%) ▲아쿠아슈즈(53%) 등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기저귀의 경우 ‘여름’ 혹은 ‘쿨링’ 키워드가 들어간 제품 판매량이 18% 증가했고, 동일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는 헤어케어(133%), 바디케어(57%), 화장품(46%)의 판매도 늘었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1일까지 ‘월간 생필품’ 프로모션을 열고, 통기성이 좋은 썸머 기저귀 및 여름용 바디‧헤어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비롯해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물놀이용품 전문 할인전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3일까지 ‘트렌드 리포트, 물놀이 필수품 준비편’ 프로모션을 열고 관련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트렌드 리포트’는 매주 판매동향을 분석해 판매가 급증하는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으로, 가격경쟁력과 상품평이 우수한 제품을 엄선해 추천한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 장마가 길게 이어진 만큼 본격적인 물놀이와 피서계획을 세우며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수요가 몰리고 있다”며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한 각종 생필품은 물론 피서지에서 없어선 안 될 물놀이 관련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