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39~114㎡ 총 999세대 중 전용 59‧84‧114㎡ 348세대 일반분양
경의중앙선 덕소역 가까운 역세권, 서울생활권까지 ‘기대’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투시도 [라온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투시도 [라온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라온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일대에 대단지 아파트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를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 39~114㎡ 총 999세대(전용면적 39㎡ 60세대 임대 포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전용 59·84·114㎡ 348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덕소뉴타운 중심지에서 가장 먼저 분양하는 아파트다.

덕소뉴타운은 총 9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되며 약 8500여 세대 규모의 주거단지와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된다. 가장 핵심이 되는 곳은 경의중앙선·KTX 덕소역 북측에 자리한 5개 구역으로 이 단지가 포함된다.

특히, 이곳은 서울 강동구, 송파구, 광진구 등과 가까워 이른바 ‘초서울권’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밖에 주변으로 양정역세권 도시개발구역, 왕숙2지구 등 대형 개발사업도 진행 중으로 향후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경의중앙선·KTX가 지나는 덕소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덕소역은 GTX-E, F 노선이 추진 중이고, 인근 왕숙2지구에는 9호선 연장사업(2031년 예정)도 진행되는 만큼 향후 수도권 및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단지 인근에 덕소삼패IC가 자리해 서울양양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북부간선로·올림픽대로 등으로 차량을 통한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덕소초교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또 와부중, 예봉중, 와부고, 덕소고 등 학군도 도보권에 위치하며, 와부읍은 읍소재 고등학교에 속해 대학 입학 특별전형인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하다.

단지 남측으로 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자리하며, 롯데마트, 행정복지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또 미사대교를 통한 미사강변도시 이동도 수월해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 등 미사강변도시의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도보 거리에 한강공원삼패지구, 덕소강변공원 등이 위치한 한강 생활권 아파트다. 여기에 덕소유수지생태공원, 월문천 등도 가깝고, 단지 내에는 약 600평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세대 당 1.77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차 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앞서 라온건설은 지난 2021년 4월 덕소7구역에서 공급한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295세대)은 평균 16.93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해당 지역 마감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남양주 화도읍 일대에 ‘남양주 라온프라이빗’(2001세대)를 공급하며 주목을 받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