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차량 의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빌리티 플랫폼과 업무협약
고객 입출국 시 사전 예약으로 편리한 공항 에스코트 서비스 제공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방문객에게 모빌리티 서비스 2만원 할인권 제공
![하나은행은 최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파파모빌리티와 '컴포트 쇼퍼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이은정 하나은행 WM본부장(사진 왼쪽)과 박정훈 파파모빌리티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하나은행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11/234699_132309_4926.jpg)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하나은행이 VVIP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한다.
20일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최근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기업 파파모빌리티(대표 박정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를 통해 VVIP 고객들에게 공항 의전을 제공하는 ‘Comfort Chauffeur Service’(이하 컴포트 쇼퍼 서비스)를 시행한다.
쇼퍼 서비스(Chauffeur Service)는 고급 차량에 귀빈을 태우고 운전하며 전문 의전을 제공하는 특수 운전 서비스를 뜻한다.
‘Chauffeur'는 영국 왕실의 마부를 칭한 것에서 비롯된 용어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주요한 인물의 차량을 운전하는 전문적인 직업의 기사를 의미한다.
파파모빌리티는 공항이나 골프장 등 이동 맞춤형 차량 서비스는 물론이고,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에 특화된 승합차 기반 차량 호출 플랫폼 기업이다.
비즈니스 고객을 비롯해 장애인, 부상자, 노약자, 영유아 등 다양한 고객들의 이동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패밀리오피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컴포트 쇼퍼 서비스’는 자산관리 부문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입한 차별화된 비금융 서비스이다.
해외출장과 여행이 잦은 고액 자산가 고객들의 입출국 시 사전에 예약된 요청 사항에 맞춰 전문 운전기사가 고급 승합차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손님을 목적지로 모시게 된다.
또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문 서비스 채널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파파모빌리티 2만원 할인권이 제공된다.
지난 10월 개설한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을지로 1호점을 비롯해 선릉, 마포, 영등포 등 연말까지 추가로 개점되는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방문 고객들은 각 점포별 선착순 100명까지 해당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하나은행은 자산관리 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권 최초로 고액 자산가 고객들을 위해 실시해온 ‘경조사 차량 지원’을 비롯해 ▲자녀 만남 프로그램 ▲대학입시 상담회 ▲헬스케어 프로그램 ▲아트뱅킹 서비스 등 라이프 사이클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라이프 토털 케어 서비스로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은정 하나은행 WM본부장은 “중요한 분의 차량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는 사람을 뜻하는 ‘Chauffeur’라는 단어처럼, 하나은행 또한 소중한 자산을 맡긴 손님들이 안전함과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도록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제는 자산관리과 더불어 라이프 스타일까지 섬세하게 케어하는 손님 마음 속 1등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