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회 회원 대상 맞춤형 시니어 라이프케어 서비스 제공
스타클럽 멤버십 신설, 회원 전용 자산관리와 건강 세미나 등 개최
하나금융그룹 주최 골프·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관람 기회 제공
![하나은행은 최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대한민국 국군 예비역 장성 단체인 성우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우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더 넥스트’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임충빈 성우회 회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하나은행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11/234874_132514_4925.jpg)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하나은행이 대한민국 국군 예비역 장성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운영한다.
22일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최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대한민국 국군 예비역 장성 단체인 성우회(회장 임충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평생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약 2200명의 성우회 회원들이 소중한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금융을 통한 미래 설계는 물론 건강관리와 문화생활 등 비금융 분야까지 돌보는 ‘하나 더 넥스트’의 맞춤형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성우회 회원을 위한 ‘스타클럽 멤버십’ 프로그램을 신설해 ▲‘하나 더 넥스트’ 전담 매니저 배정 ▲은퇴자금분석·미래자산설계 ▲유언대용신탁 활용 자산이전 상담 ▲금융·건강 세미나 개최 ▲하나금융그룹 주최 스포츠 경기·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평생 국가를 위해 헌신한 성우회 회원분들에게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하나 더 넥스트’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선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예비역 장성들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한 하나은행만의 시니어 특화 솔루션 제공은 물론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임충빈 성우회 회장은 “대한민국 성우회는 육·해·공군과 해병대 예비역 장성들로 구성된 단체로서 회원들의 위상 제고와 복지 증진을 위해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하나은행의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군 장성에게 특화된 금융 서비스는 물론이고, 노후의 윤택한 삶에 도움이 되는 여러 혜택들을 회원들이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0월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그룹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를 출범하고, 은퇴설계, 상속·증여, 라이프케어 등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시니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전용 특화 공간인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을지로 1호점과 함께 연말까지 추가 개점 예정인 선릉·마포·영등포 등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