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84‧114㎡ 총 999세대 중 348세대 일반분양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투시도 [라온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투시도 [라온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라온건설이 오는 13일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뉴타운에서 선보이는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덕소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세대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59·84·114㎡ 348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16일 특별공급, 17일 1순위, 18일 2순위,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다. 정당계약은 내년 1월 6~8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이 단지는 덕소뉴타운 중심지에서 가장 먼저 분양하는 아파트다. 덕소뉴타운은 총 9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되며 약 8500여 세대 규모의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덕소뉴타운은 대규모 주거단지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노후화된 지역이 수도권을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단지는 경의중앙선과 KTX가 지나는 덕소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덕소역은 GTX-E‧F 노선(계획)이 추진 중이다.

덕소삼패IC가 바로 인근에 자리하는 만큼, 서울양양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북부간선로·올림픽대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남측으로 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자리하는데 여기에 롯데마트, 행정복지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 미사대교를 통한 미사강변도시 이동도 수월해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 등 미사강변도시의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도보 거리에 한강공원삼패지구, 남양주 한강변 시민공원 등이 위치한 만큼,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덕소유수지생태공원, 월문천 등도 가깝고, 단지 내에는 약 600평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공원 내에는 한강변을 따라 펼쳐진 자전거도로, 야구장, 풋살장 등이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 덕소초교가 있으며 와부중, 예봉중 등도 도보 거리에 마련돼 있다. 남양주 명문 학교로 꼽히는 와부고와 덕소고도 인근에 자리한다. 특히, 와부읍은 읍소재 고등학교에 속해 대학 입학 특별전형인 농어촌특별전형 지원도 가능하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세대 당 1.77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차 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