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3일부터 27일까지 SNS에서 운영 

코빗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알리기 위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빗 제공=뉴스퀘스트]
코빗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알리기 위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빗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코빗이 지난 2024년 7월 시행된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3일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알리기 위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빗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를 기념해 12월 13일부터 27일까지 SNS 퀴즈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코빗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가상자산 이용자라면 알아야 할 Q&A’를 시청하고, 퀴즈를 맞춘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코빗은 해당 영상을 통해 고객 자산 보호와 거래 시 주의사항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또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가상자산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은 고객 자산 보호를 강화하고 불공정 거래를 규제하기 위해 마련된 법안으로, 주요 내용은 ▲고객 예치금 보호 ▲콜드월렛 보관 의무 ▲불공정 거래 감시 등이다. 

코빗은 법 시행 이전부터 고객 자산을 100% 보관하며, 월 단위로 예치금 이용료를 지급하는 등 선제적으로 고객 보호 조치를 시행해왔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충실히 준수하고 내부통제를 강화하여 바람직한 가상자산 거래 문화 조성에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