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대상, 중학교 1·2학년
다음달 13일까지 신청 마감
![우주의 조약돌 4기 모집 포스터. 4기는 ‘태양계 밖으로의 탐사’를 주제로 KAIST 전담교수진, 석박사 멘토들과 함께 우주 미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사진=한화]](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5/245181_144674_4152.jpg)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한화 스페이스 허브가 카이스트와 함께 미래 우주 인재 육성에 나선다. 한화 스페이스 허브는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등 한화그룹 우주 계열사들의 역량을 한 데 모은 우주사업 협의체다.
한화 스페이스 허브가 우주의 조약돌 4기 참가자 모집을 다음달 13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주의 조약돌은 카이스트와 공동 개발한 미래형 우주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과학과 인문학을 융합한 프로젝트 기반 커리큘럼을 통해 미래 우주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태양계 밖으로의 탐사로 정해졌다. 우주에 대하여 열정을 가진 중학교 1, 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우주의 조약돌은 2022년 시작해 현재까지 총 3기, 약 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에세이(1차 전형) 심사와 면접(2차 전형)을 거쳐 총 30명이 최종 선발된다. 한화 스페이스 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4기로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7월 인문학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12월까지 6개월간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교수진의 지도 아래,석·박사 멘토들과 함께 경험형 우주 미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수료생들은 ▲카이스트 총장 수료증 ▲카이스트 영재교육원 수강 기회 ▲카이스트 멘토링 ▲해외(미국 NASA 우주센터) 탐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기수 간 네트워킹 활동과 후속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황재희 기자
dailyhee@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