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전문기관과 협력 통해 서비스 정상화 나서

SGI서울보증은 14일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일부 서비스 제공에 이상이 발생했으며, 현재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신속한 복구와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14일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일부 서비스 제공에 이상이 발생했으며, 현재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신속한 복구와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SGI서울보증]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SGI서울보증에서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일부 서비스 제공 이상 현상이 발생했다.

14일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이명순)은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으며, 현재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신속한 복구와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비상대응본부를 구성해 원인 분석과 피해 범위 확인에 착수했다.

또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경과·조치 사항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회사와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스템 정상화는 물론이고,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보안 체계 강화를 병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