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종목 보증서 발급 재개로 고객 불편 해소에 전념
추가 경과·조치 사항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SGI서울보증은 핵심 전산시스템을 복구해 보증서 발급을 17일 오전 10시부터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핵심 전산시스템을 복구해 보증서 발급을 17일 오전 10시부터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SGI서울보증]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최근 전산장애가 발생한 SGI서울보증이 핵심 전산시스템을 복구해 보증서 발급을 재개할 예정이다.

17일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이명순)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보증서 발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보증서 발급이 재개될 상품은 SGI서울보증이 취급하는 전 종목으로 그동안 보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은 고객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점·출장소, 홈페이지, 모바일 등 대면·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SGI서울보증은 보증신청 수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됨으로 인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전 구성원이 보증서 발급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전산장애 이후 상담 및 접수가 진행된 전세대출보증 등 신규 보증수요에 대해서는 대출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적시에 보증서가 발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사후보완 방식으로 취급된 전세대출보증, MCI보증, 휴대전화 단말기 할부대금 보증서에 대해서도 보증서 발급이 누락돼 고객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대출기관·통신사와 철저하게 점검할 방침이다.

SGI서울보증 측은 “이후에도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전산 모니터링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피해신고센터’를 통한 고객 불편 해소·보상절차 진행과 함께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경과·조치 사항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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