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나카메구로에 위치한 돈키호테 매장의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 한 소비자가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7/248875_148601_5054.jpg)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CJ제일제당은 일본 대형 유통기업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가 운영하는 대표 디스카운트 스토어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지 소비자는 물론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와 경험률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돈키호테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불고기소스와 1분링 등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7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일본의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돈키호테에서 새 품목의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매대 디자인에는 ‘맛있다’, ‘냠냠’ 등 한글 문구와 ‘N서울타워’, ‘남대문’ 등 서울의 관광 명소 이미지를 넣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도록 했다.
비비고 매대는 현재 일본 전역의 약 200여 개 돈키호테 매장에 설치되어 현지 소비자들과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안에 돈키호테 전 매장을 포함해 현지에 총 600개가 넘는 PPIH그룹의 유통 매장으로 단독 매대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PPIH의 비비고 전용 매대를 통해 더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K-푸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해외 유통 업체들과의 협업을 지속 강화해 ‘글로벌 K-푸드 영토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돈키호테는 일본의 대형 디스카운트 스토어 체인으로, 식품·생활용품·주류·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젊은 현지 소비자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 고객으로, 한류 트렌드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일본에서 음식 등 생활문화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K-트렌드’를 미래 성장의 기회라고 판단하고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하는 등 현지 사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일본에서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 냉동김밥, K-소스 등이 이온(AEON), 코스트코, 아마존, 라쿠텐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호주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K-푸드 글로벌 확산 박차"
- 런던·베를린·마드리드 누빈 CJ '퀴진케이'...잡채·만두로 유럽 입맛 사로잡았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美 대형마트 'Kroger' 입점…“K-스트리트 푸드 인기 이어간다”
- CJ웰케어, 혈당과 체지방 동시관리 ‘이너비 슬리밍 스타터’ 출시
-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14년 만에 전면 리뉴얼...건강 챙기는 MZ공략
- "세븐틴에 환호하고, K-푸드 매력에 흠뻑"…'KCON LA 2025' 부스에 3만여명 북적
- CJ제일제당, 축구장 6개 크기 '치바 신공장' 완공...“비비고 만두, 日 전역 공습준비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