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해외여행보험 원수보험료 전월비 37.1% 증가 
연간 해외여행보험·보험선물하기 등 고객 중심 상품·서비스 다양화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이 해외 관광 수요 회복세에 맞춰 올해 1~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가입자 수가 52.0%, 원수보험료는 15.4%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이 해외 관광 수요 회복세에 맞춰 올해 1~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가입자 수가 52.0%, 원수보험료는 15.4%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 상품이 해외 관광 수요 회복세에 발맞춰 뚜렷한 이용 증가율을 기록했다.

5일 삼성화재는 지난 7월 해외여행보험이 전월 대비 원수보험료 기준 37.1%, 가입자 수 기준 37.6%의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올해 1~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가입자 수가 52.0%, 원수보험료는 15.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여름휴가가 본격화된 7월에는 여행 기간 증가와 함께 전월 대비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

7월 한 달 동안 해외여행보험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2.4% 상승한 52.6%를 보였다.

이에 대해 삼성화재는 네이버 비교추천 서비스 입점, 토스 제휴 강화 등 디지털 플랫폼 중심의 고객 접점을 꾸준히 확대한 결과인 것으로 분석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더 쉽고 편리한 접근성은 고객의 일상 속에서 보험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며, 여행 전 경험의 일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친화적 고객을 위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주목된다. 업계 유일의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 기능은 여행을 앞둔 지인이나 가족에게 긍정적인 감정과 배려를 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여름철에는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는 비중이 45.2%를 차지했다. 가족의 경우에는 동반 할인 혜택을 활용해 함께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여름 성수기 가족 여행 증가와도 맞물려 고객들의 여행 방식 변화와 감성적 수요를 함께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6월 새롭게 출시한 ‘삼성화재 365 연간 해외여행보험’도 눈길을 끌고 있다. 한 번의 가입으로 연간 보장을 제공하는 해당 상품은 한 번 가입하면 이후 여행시마다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부분이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실제 가입자를 분석해 본 결과 경제적 여유와 여행 빈도가 높은 40대의 가입 비중이 34.8%에 달했다. 이는 2위인 30대(19.2%)를 크게 앞서는 수치로 일상 속 여행을 즐기는 고객층의 명확한 특성을 보여줬다.

연초에 출시한 ‘출국항공기 지연·결항 보상 특약’ 역시 만족도가 높았다.

항공 지연 시간에 따라 정액형으로 보험금을 지급하고, 고객에게 먼저 지연여부를 알려주며 탑승권 사진만으로 청구·자동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기 때문이다. 이러한 편리함 덕분에 해외여행보험 특약 중에서는 휴대품손해 다음으로 많은 청구건수와 보상금액을 기록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해외여행보험이 이제 단순한 보장을 넘어 고객의 여행 준비와 일상 전반에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는 동반자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여행 전부터 귀국까지의 모든 여정을 든든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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