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채널 ‘Meritz On’에 배우 신세경 영상 총 3편 공개 완료
수수료 ‘제로’ Super365 계좌 예탁자산 11조원, 고객수 20만명 넘겨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배우 신세경이 등장하는 메리츠증권의 브이로그(V-log) 형식 차용 영상 콘텐츠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11일 메리츠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제로로그(Zero-log) “신세경도 메리츠해요” 유튜브 영상이 약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국내·미국 주식거래와 달러 환전을 수수료 없이 비용 ‘제로’로 할 수 있는 Super365 계좌를 소개했다.
올해 6월 메리츠증권은 배우 신세경의 일상 속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수수료 ‘완전 무료’ 캠페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
제로로그 시리즈는 총 3편으로 구성돼 메리츠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 ‘Meritz On’에 순차적으로 공개가 완료됐다.
시리즈의 첫 번째 영상 ‘신세경도 메리츠해요’는 Super365 계좌의 무료 수수료 혜택을 배우 신세경의 일상 속 밝은 모습과 중독성 있는 노래로 표현했다.
두 번째 영상에서는 배우 신세경이 영상통화로 Super365 계좌의 장점을 시청자와 직접 소통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전달했다.
현재 Super365계좌는 예탁자산 11조원을 돌파하며 지난해 11월 이벤트 시작 이후 가파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수수료가 ‘제로’라는 점이 입소문을 타며 이벤트 시행 전 9355억원이었던 예탁자산이 불과 7개월 만에 11배 가량 늘었다는 게 메리츠증권 측 설명이다.
고객 수도 동반 급증해 지난해 10월 말 2만3000여명이었던 Super365 고객 수는 최근 20만명까지 늘었다.
이벤트 시행 이후 영업일 일평균 약 1000명의 신규고객이 계좌를 개설하며 증가세가 이어진 셈이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배우 신세경이 지닌 신뢰감과 개인 채널에서 보여온 자연스러운 일상이 영상 속에 잘 녹아들어 시청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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