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간 누적 부수 92만부 달성
차별 없는 문화 조성 기여

한화 임직원들과 도서출판 점자 직원이 완성된 점자달력을 함께 살펴보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뉴스퀘스트]
한화 임직원들과 도서출판 점자 직원이 완성된 점자달력을 함께 살펴보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한화그룹이 차별 없는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화그룹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2024년 점자달력'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지난 200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점자달력을 무료 배포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점자달력은 탁상형 달력 3만부, 벽걸이형 달력 1만부로 총 4만부다. 지난 24년간 누적 발행부수는 국내 최대 규모인 92만부에 달한다.

점자달력은 기계로 인쇄되는 일반 달력과 달리 점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부분의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한화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13일 시각장애인의 날(10월 15일)을 맞아 도서출판 '점자'에 모여 달력 제작을 도왔다. 

홍동수 한화 과장은 “시각장애인들에게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주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보람차고 기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복동 도서출판 점자 대표는 “한화그룹이 매년 제작하는 점자달력은 우리 시각장애인뿐 아니라 비장애인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달력”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차별 없는 문화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달력 접수는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한화그룹 사회봉사단 온라인 홈페이지와 점자달력 사무국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세상을 바로보는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