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3년부터 나눔 캠페인 참여...그 외에도 다양한 활동 전개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한화 제공=뉴스퀘스트]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한화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한화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4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한화그룹은 이번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성금 기탁에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는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해 4월 강릉 산불과 7월 집중호우 등 국내·외 피해복구를 위한 기부에 참여했다. 희망 나눔캠페인은 지난 2003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한화그룹이 기탁한 40억원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 생계 지원, 사회 안전만 확보뿐만 아니라 과학 인재 육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등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한화 계열사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솔루션 등 계열사들은 지역사회에 김장김치 등 동절기 물품을 지원했으며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각각 가족돌봄청년과 재난위기가정을 위한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한화그룹 제공=뉴스퀘스트]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한화그룹 제공=뉴스퀘스트]

김승연 한화 회장도 올해 1월 신년사에서 "그늘이 더욱 깊어지는 시기인만큼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의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자"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한화 관계자는 "한화는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회와 소통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