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 방문...4D VR 게임버스, 점자블록 게임 제공
24, 25일 성남시 소재 특수학교 방문 예정...꾸준히 ESG 실천 앞장서

카카오게임즈는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뉴스퀘스트]
카카오게임즈는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첫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 문화 접근성이 낮은 지역사회 또는 장애 아동 및 청소년 등에게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등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담아 대상자들을 직접 찾아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4D VR 게임 버스’, ‘점자블록 게임’, ‘종이비행기 날리기’,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의 놀이 콘텐츠가 제공됐다.

오는 24일과 25일에는 '장애인의 날'(매년 4월 20일)을 맞이해 성남시 소재 특수학교인 성은학교와 혜은학교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관내 아동은 물론 더 많은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방문해 누구나 일상이 게임이 되는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이용자 및 임직원 동참 기반 기부 캠페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성과, 향후 계획 및 지속가능성경영 현황 정보를 투명하게 담은 ESG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ESG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ESG기준원(KCGS)과 모건스탠리캐피널인터내셔널(MSCI)이 진행한 ‘2023년 ESG 평가’에서 모두 상위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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