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구축 없이 도입 즉시 활용 가능… 상시 최신화 버전 제공
과부화 없는 쾌적한 메시지 환경 조성… 커머스 고객사 다수 확보
안정적인 메시지 발송 서비스 통해 기업 매출 상승, 비용 절감 기여
!['NHN노티피케이션'은 기업 고객사에 알림톡, 국제SMS, 이메일 등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메시지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NHN클라우드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4/222770_117385_5911.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엔에이치엔(NHN) 클라우드가 다수 커머스 기업에 자사 메시지 솔루션을 공급하며 B2B(기업간거래) 메시지 시장 선도에 나서고 있다.
NHN 클라우드는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에이블리' 등 패션 유통사를 비롯해 '신세계라이브쇼핑', '현대백화점' 등의 기업을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의 고객사로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기업 고객사에 알림톡, 국제SMS, 이메일 등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메시지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고객사들은 서버 등의 물리 구축 없이 도입 즉시 활용하고 매월 정기 배포를 통한 기능 업데이트로 상시 최신화 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 측은 NHN 노티피케이션이 제공하는 유연한 서버 증설 환경이 적기에 다수 회원에 메시지를 동시 전송해야 하는 유통 및 커머스 업계의 수요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분석했다.
NHN클라우드는 NHN 노티피케이션을 통해 커머스 기업이 온프레미스형 메시지 솔루션을 활용하며 겪었던 서버 과부하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성수기 시즌이나 프로모션 기간 중 광고, 주문, 배송 관련 메시지를 대량 발송 시 급증하는 트래픽에 대응해 빠르게 서버를 늘려 전송 오류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NHN노티피케이션은 라이선스 구매 비용, 서버 등 인프라 관리 공수 등을 절감해 기업의 메시지 솔루션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그룹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버티컬 솔루션 NHN노티피케이션이 커머스 기업의 효율적인 사업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며 “서버 과부하 및 오류 없는 쾌적한 메시지 발송 환경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매출을 끌어올리며 공수와 비용까지 절감하고자 한다면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르포] 광주 NHN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로 차별화..."초당 일반 노트북 50만대 연산처리"
- NHN클라우드, AI 인프라 시장 선두 목표...공공·금융·글로벌 중심 전략 발표
- NHN, "결제·게임 등 핵심 5대 사업에 집중...그 외 사업 구조조정 기조 올해도 유지"
- "AI로 5분만에 쇼핑몰 개설"...NHN엔터프라이즈, 웹빌더 '즉시' 출시
- NHN클라우드, AI 생태계 확장 나선다...네이버클라우드와 '맞손'
-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 진행...울산 공공기관에 노하우 제공
- NHN클라우드, '신한EZ손해보험' 클라우드 전환 완료...손보사 최초 사례
- NHN, 1분기 영업이익 273억원...순손익은 적자전환
- NHN, 클라우드 기반 주차관리 시스템 출시..."언제 어디서나 조회 관리 가능"
- NHN클라우드, MMORPG '에오스 블랙'에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최적화 솔루션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