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서비스품질지수 평가
공감표현·대기 양해·배웅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 받아

하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 한수희 KMAC 대표이사 사장(왼쪽 네 번째부터),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고객 만족 우수 직원, 유관부서 직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했다. [하나은행 제공=뉴스퀘스트]
하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 한수희 KMAC 대표이사 사장(왼쪽 네 번째부터),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고객 만족 우수 직원, 유관부서 직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했다. [하나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결과를 내놓는다.

하나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고객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고객 대기 양해, 고객 맞이,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 경험 제공을 위해 직원 대상 ‘손님 퍼스트 아카데미’ 교육, 금융교육 앱 개발 등 사람 중심의 대내외 교육 활동과 금융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객 만족·소비자 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 제도 운영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실천하는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한편, 올해 처음 국내 8개 산업, 26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파일럿 실시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디지털 고객 접점(디지털데스크, STM평가)’ 부문에서도 하나은행은 은행 업권 중 1위 은행에 선정되며 고객 친화적 디지털 금융 환경 조성 노력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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